각 사업에 대한 강점 전개

애프터마켓 사업

하드+소프트를 통한 서비스 확충

모든 기계의 보수 시장에서는 AI나 IoT의 보급을 쫓아 베어링 단체가 아닌 설비 전체의 유지보수 서비스나 솔루션 비즈니스의 요구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NTN은, 손에 꼽히는 대리점망과 서비스에 의해 국내 애프터 마켓 쉐어 No.1의 실적을 가져 해외의 네트워크도 확대해 왔습니다. 향후는, 당사의 센싱 기술등의 노하우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것으로 서비스를 확충하여 새로운 수요의 획득으로 연결합니다.

산업 기계 사업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

탄소 중립 및 탈탄소 사회 실현을 위해 재생 가능 에너지 도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NTN은, 풍력 발전 장치의 주축용 대형 베어링에 강점이 있어, 풍력 발전 장치의 상태 감시 시스템(CMS)에 대해서는 국내 쉐어 탑으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 한 독자적인 기술을 활용한 자연 에너지 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향후 시장 확대와 함께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로봇화에 대한 대응

제조 현장에서는, 일손 부족에 의한 절약화와 새로운 효율화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NTN은, CVJ의 기술을 응용한 손목 관절 모듈 「i-WRIST®」외, 센서 내장 베어링, 복렬 자기 링등의 고부가가치상품에 의해 절약화나 자동화의 실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로봇화 수요 증대에 따라 관련 상품의 판매 확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업

EV화에 대한 대응

자동차 시장에서는 환경 대응이 요구되는 가운데 각국에서 자동차 연비 규제와 CO2 배출 규제가 강화되어 정부 주도로 EV화 및 전동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NTN은 타이어 회전을 뒷받침하는 허브 베어링으로 세계 점유율 No.1, 엔진 및 모터 회전을 타이어에 전달하는 드라이브 샤프트로 세계 점유율 No.2를 자랑하며 자동차 바퀴부분 상품에서 높은 기술력과 압도적 점유율이 강점입니다.
드라이브 샤프트와 허브 베어링은 당사 자동차용 매출액의 약 80%를 차지하는 주력 상품으로 ICEV(내연기관차)는 물론 HEV나 EV 등 전동차에서도 필수불가결하며 앞으로도 수요 확대가 예상됩니다. 추가 경량, 고효율, 저프릭션화를 추구하고 고기능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우위성을 확보합니다.

자동차 매출 구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