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023-05-09

리어용 소형,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 판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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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용 소형,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 판매 확대



세계 최소·최경량 실현 연비 개선 효과 높은 평가 획득

 

NTN 주식회사(이하, NTN) 고급차에 많이 채용되고 있는 후륜 구동차에 최적인 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R시리즈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연비·전비 절감을 향해서 자동차 구성 부품의 소형·경량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리어용 드라이브 샤프트로서는 세계 최소·최경량이 되는 시리즈의 적용에 의해 높은 연비 개선 효과가 평가되어 일본이나 유럽 등의 자동차 메이커 몇 사의 후륜 구동을 주로 하는 SUV EV 채용되고 있습니다.

 

드라이브 샤프트는 엔진이나 모터 파워트레인 유닛의 동력(토크) 타이어에 전달하는 부품으로 타이어 (고정식) 디퍼렌셜 (수동식) 개의 등속 조인트(CVJ) 이들을 연결하는 샤프트로 구성됩니다.리어용 소형·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R시리즈' NTN 2015 개발한 '리어용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1' 설계를 기반으로 폭넓은 크기 변형을 갖춘 시리즈로 후륜구동 내연기관차 전기차(EV) 적용이 가능합니다.

 

종래 리어용 드라이브 샤프트에는 프론트용 CVJ 유용되어 왔지만, R시리즈 리어용에 필요한 작동각이나 기능에 한정된 형상으로 최적화를 도모하는 동시에 두께를 얇게 중공 샤프트와 컴팩트 부츠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들 구성 부품의 재검토에 의해 필요한 부하 용량을 확보하면서 프론트용 CVJ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소형·경량을 실현하고 있던 기존 제품보다 한층 30% 경량화, 외륜 외경을 3~5% 소형화해 리어용 CVJ로서 세계 최소·최경량을 실현했습니다.

 

탈탄소화 사회를 배경으로 자동차의 CO2 배출량 삭감에 대한 대책이 진행되는 가운데 드라이브 샤프트의 경량화에 대한 요구는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R시리즈' 경량화에 따른 연비 개선 효과를 JAPIA LCI 산출 가이드라인*2 따라 내연기관차로 추산할 경우 *3, 기존 적용 차량 대비 연비는 0.05% 개선, CO2 배출량은 0.075g/km 절감 효과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높은 환경 성능이 유럽을 비롯한 국내외 자동차 메이커로부터 높게 평가받아 채용으로 이어졌습니다. 2018 양산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연비 규제가 한층 엄격해지는 가운데 후륜구동 형식이 채택되는 추세인 고급차로의 적용 가능성이 확대되고 EV에서는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전방과 후방에 각각 파워트레인 유닛을 배치하는 사륜구동차(4WD) 증가하는 추세여서 경량을 특징으로 하는 시리즈의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NTN 세계 시장점유율 2위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샤프트의 메이커로서 자동차 트렌드와 변화하는 요구를 착실히 파악한 상품의 개발 제공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동시에 시리즈를 비롯한 고기능 상품의 추가 판매 확대를 통해 환경부하 저감에 기여하겠습니다.

 

2015 10 27 보도자료:

리어용 경량 드라이브 샤프트 개발

https://www.ntn.co.jp/japan/news/new_products/news201500071.html


일반사단법인 일본 자동차 부품 공업회가 정하는 자동차의 제조, 사용단계에서의 효율적인 라이프사이클 환경 부하량 산출방법

차중 1467kg 연비 17.6km/L 차량을 가정하여 WLTP 조건으로 주행시킨 경우 (CVJ 장착각도 : 6)



R시리즈 특징

경량화

기존 제품 대비 30% 저감

(중형급 후륜구동 차량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샤프트의 경우: 2.2kg 경량화)

소형화

기존 제품 대비 CVJ 외경 3~5% 저감

작동각도

19(고정식,수동식)


「 R시리즈 」의 구성

적용장소